티스토리 뷰

유라니아 2016. 8. 31. 05:17

도쿄 -> 누마즈

1. 버스 탑승

신주쿠 <-> 누마즈 버스 왕복티켓을 3천엔 근처에 판다고는 하는데, 제가 버스를 싫어해서.... 일단 누마즈에서 돌아가는편이 너무 빠릅니다. 누마즈 내부는 시간이 뭘 해도 빠듯해서 (심지어 차를 빌려도!) 빨리 돌아야하거든요. 일단 해가 지면 할수있는게 거의 없으니까요. 대부분의 관광지는 3시 이후에 닫습니다.

아와시마 페리가 3시 30분, 이즈미토 씨파라다이스가 4시까지만 입장 가능합니다.

2. 기차

도쿄 서/북쪽 출발이면신주쿠에서 오다큐 오다와라선을 타고 오다와라까지 간 다음, 도카이도 본선을 타면 조금이라도 싸진다고는 합니다.

청춘18을 판매중이라면 이 티켓의 "1일" 가격이 도쿄 -> 누마즈 편도요금과 거의 비슷합니다.

도카이도 본선을 타는 경우 그린샤를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평일기준 980엔 추가.

거기서 1000엔정도 추가하면 신칸센을 타게 됩니다. 도쿄역 출발 기준으로 70~80분 정도 걸립니다. (도카이도 본선은 130~140분)

티켓창구가 오픈중이라면 누마즈에서 도쿄 근교까지 가는 기차표를 살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도 가능. 물론 그 반대도 가능합니다만 티켓창구는 이른 아침에는 열지 않죠 보통.

개인적으로는 도쿄역에서 5시 xx분에 출발하는 누마즈행 도카이도 본선을 타는걸 추천드립니다. 도쿄엑에서 앉아서 출발해서 기차 안에서 잡시다... 이 경우 누마즈가 종점이라서 잘 자고 종점에서 꺠기만 하면 됩니다. 이 경우 늦어도 8시 5분에는 누마즈 도착.

(당일이든, 2일이든 누마즈 둘러보는것은 언제나 시간이 촉박합니다. 2박3일이 아닌 이상에야...)

3. 차량이용

자차든 랜터카이든 톨게이트 비용은 들어갑니다. 차를 랜트한다고 생각하신다면 누마즈에서 빌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시즈오카 공항 -> 누마즈

시즈오카 공항에서 시즈오카까지 가는 버스(리무진?) 을 타고 시즈오카에서 도카이도 본선을 타고 가면 됩니다. 그게 싫으면 신칸센 타야죠 ㅠㅠ

시즈오카 모 패스를 사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 경우 페리가 추가되겠네요.

이건 조금 자세히 이야기해봅시다.

링크 : http://touristpass.jp/ko/fuji_shizuoka/

3일간 4500엔입니다.

뭐 도카이도 본선이야 당연히 들어가는것이고, 이즈하코네 철도도 들어갑니다.  버스도 들어가는데, 누마즈역에서 이즈미토 씨파라다이스로 가는 버스는 해당이 안됩니다!

시즈오카 공항에서 버스로 500엔을 내면 갈수 있는 후지에다역에서 누마즈역까지는 일단 1320엔입니다. 아무래도 페리를 타지 않는다면 본전 뽑기는 쉽지 않죠.

참고로 이 패스의 교환장소는 시즈오카 공항에서 간다면 시즈오카역... 인데, 애매합니다. 뭐가 애매하냐면 시즈오카까지 가는 버스는 1000엔이거든요(......)

이래저래 애매합니다.

물론 시즈오카 공항을 이용하는 경우는 이유가 명확하니, 거기에 따라 움직이면 될것 같습니다. 일단 공항에서 역까지 가는것이 가장 문제... 성지 한바퀴 도시려면 그냥 후지에다까지 버스로 간 다음, 도카이도본선 타고 이동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누마즈 내부에서는 음....

아와시마와 학교까지 가는 시간이 좀 걸리니, 시간을 잘 배분하셔야합니다. 사실 체력이 문제죠. 이벤트를 뛰고 누마즈도 뛰면 체력이 남아나지를 않습니다......

특히 모 신사에 올라가시려는 분들은 특히 주의하셔야죠. 걸어가는데 50분 걸린다면서요(.....)